'2027 세계탄소총회' 대전서 열린다
2025-07-11

수원문화재단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 주도 행궁마을 상설 관광콘텐츠' 공모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행궁동의 자원 및 특성을 반영한 전통문화 주제의 외국인 관광객 대상 상설 체험형 콘텐츠로, 9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 행궁마을 내 주요 관광거점인 행궁마을 여행자라운지(행궁사랑채 또는 화홍사랑채) 또는 화성행궁에서 상설로 운영 가능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행정동 기준 행궁동 소재의 사업체 및 단체 등이며, 최종 선정된 단체에는 최대 1500만원의 콘텐츠 운영비와 홍보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1일부터 23일 18시까지 신청서를 이메일(ym1617@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수원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는 지역관광의 자생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관광생태계 조성을 도모하고자 진행된다. 매년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체험형 관광콘텐츠의 확대에도 목적이 있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이 주체가 되어 직접 관광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참신하면서도 실현가능성 높은 제안들이 많이 접수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