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외식박람회서 'K-푸드' 알렸다
2025-05-21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헤드 인 더 클라우드 로스앤젤레스 2025(HEAD IN THE CLOUDS LOS ANGELES 2025, 이하 'HITC LA 2025')'에서 운영한 브랜드 부스에 현지 관람객이 몰리며 김치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 '88라이징(88Rising)'과 콘서트 프로모터 '골든보이스(Goldenvoice)'가 주최하는 'HITC LA 2025'는 아시아계 아티스트의 음악과 다양한 아시아 문화를 소개하는 대규모 음악·문화 페스티벌이다.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을 비롯한 유명 아시아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 글로벌 관람객들의 입맛을 겨냥한 다채로운 식음료 브랜드가 참여했다.
대상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뉴욕 현지 레스토랑 '락스타 치킨(Rokstar Chicken)'과 손잡고 종가 김치를 활용한 특별 컬레버레이션 메뉴 2종을 선보였다. '종가 치킨 샌드위치'는 바삭한 치킨 패티와 종가 김치의 매콤한 감칠맛이 조화롭다는 평가를 받았다. 종가 김치에 특제 소스를 더한 '종가 프렌치 프라이'는 김치의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 호평을 받으며 가장 많이 판매됐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 2종은 6월 중 락스타 치킨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에는 '종가X락스타 치킨' 부스에 관람객들의 긴 대기 행렬이 이어지며 김치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선보인 펀칭 머신 이벤트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이경애 대상 김치글로벌사업본부장은 "전세계 소비자들이 모이는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에서 종가 김치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글로벌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 위상에 걸맞게 김치가 글로벌 식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