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해외 대표사무소 개소... 지방관광공사 최초
2025-04-30

대전관광공사가 23일부터 5월 16일까지 '2025년 대전·세종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공모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대전·세종을 주제로 관광 사업을 운영 중이거나 확장하려는 기업들이 협력해 새로운 관광 콘텐츠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관내·외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관광기업‧관광두레 협업프로젝트로 주관기업은 모두 사업장 소재지가 대전·세종이어야 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25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비롯해 네트워킹 행사 지원,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맞춤형 컨설팅 지원,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공간 단기 무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공모 관련 세부내용은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관광산업포털에 회원가입 및 기업정보 등록 후, 응모서류를 제출하면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총 5개의 프로젝트가 선정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대전·세종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다양한 기업들이 협업하여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광기업들이 협업을 통해 지역경제와 관광 산업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가는 윈-윈 모델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