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속 서울, 이젠 '서울굿즈'로 소장하자"

김나윤 기자 2025-08-11 15:15:28
▲서울마이소울샵 세종문화회관점 케데헌존 (사진=서울관광재단)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에 남산, 한강 등 서울 대표 랜드마크들이 주요 배경으로 등장하며 높은 관심을 얻은 데 힘입어, 서울관광재단이 서울마이소울샵 세종문화회관점에 케데헌 테마의 서울굿즈존을 조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케데헌에는 서울의 다양한 명소가 주요 배경으로 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극중 헌트릭스의 콘서트가 열린 남산, 루미와 진우가 대화를 나눈 북촌한옥마을, 사자보이즈가 안무 연습을 하거나 휴식을 즐기는 한강 등이 국내외 팬들의 관심과 호기심에 힘입어 매력적인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케이콘 엘에이(KCON LA) 2025 현장에서 케데헌 관련 굿즈들이 가장 먼저 품절되는 현상으로도 확인되고 있다. 서울굿즈 판매 부스에서 남산타워가 수 놓아진 '남산 원단 코스터'에 이어 남산, 한강, 경복궁 등 케데헌 속 명소가 담긴 책갈피, 피크닉 매트 등이 연이어 품절됐고, 한국 전통 패턴과 소재의 디자인 제품들도 품절됐다. 이벤트로 제공한 타투 스티커 역시 호랑이 캐릭터, 김밥 모양 스티커가 조기 소진됐다. 

재단은 이러한 호응에 발맞춰, 서울의 명소를 테마로 한 서울굿즈를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서울마이소울샵 세종문화회관점에 '케데헌 테마 서울굿즈존'을 조성했다.  케데헌 연계 굿즈를 구매하면 케이콘 엘에이(KCON LA)에서 인기를 끌었던 타투스티커와 해치 부채도 증정한다.

재단은 극 중 주인공들이 좋아하는 음식인 김밥, 설렁탕, 컵라면 등 한국의 전형적인 먹거리들을 모티브로 한 굿즈 등 케데헌 연계 신제품도 10월 중 출시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서울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며 "서울을 찾는 외국인들이 콘텐츠 속에서 접한 서울의 풍경을 실제로 경험하고, 오래도록 기억하고 간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련 굿즈를 선보이는 등 서울 관광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13일 '에듀플러스위크' 등

13일 '에듀플러스위크' 등

◇ 제16회 2025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날짜 : 2025년 8월 13일(수) ~ 8월 15일(금)·장소 : 서울 삼성